너무나도 행복했던 첫 유럽여행♡
이*미 님 2019.12.15 조회 1518

smileyheart설레이는 첫 유럽여행을 노랑풍선과 함께하게되었습니다~^^
스페인에 대해 엄청알아보고, 미리 갈곳에대해서도 공부하고, 빠짐없이 챙겨가려고 메모도 수도없이 한거 같아요ㅎㅎ
첫 유럽여행이라 다른 여행지와 또 달리 너무 들뜨고 기다림마저도 행복한 한달이였어요.
일하면서도 틈틈히 스페인여행지와 역사공부를 어찌나 했는지..주변에서 뭐하냐고 물어보면 저는 항상 스페인에 가있었을 정도였다지요ㅎㅎ
다녀와서 다시보니 더욱조은 여행지였다 싶어요♡

☆준비물?ㅎ-ㅎ
제일중요한!!! 여권과 환전한 유로!
옷.속옷.잠옷
세안제-클렌징폼,비누
샴푸,린스,바디워시,칫솔,치약,치실
(대부분 호텔에 어메니티가 없어서 비누까지 챙겨가니까 편하긴 하드라구요.
매일호텔이 바뀌기때문에 저는 어메니티 비누몇개 가져가서 반씩 쪼개서 썻어요.)
스킨,로션,썬크림,비비크림
(겨울이라도 스페인은 태양볓이 뜨거워서 썬크림이랑 썬글라스는 꼭챙겨가시길!!강추드립니당)
쎌카봉, 보조배터리,고데기,마사지기,메구리즘
(걷는 일정도 많고 비행기나 버스이동시간들이 길어서 미니마사지기 가져가서 자기전에 하시면 좋아요^^메구리즘은 장시간 비행에서 쓰니 좋더라구요! 메구리즘은 온열되는 일회용안대에요)
고데기,머리빗,핫팩,물티슈,볼펜,썬그라스
(아침,저녁으로는 조금 추워서 핫팩유용하게 썻어요)
비상약-소화제,멀미약,진통제
폴라로이드카메라,필름
드라이기(호텔컨디션마다 틀리지만 드라이기없는 경우도 없다고해서 저는 챙겨갔는데, 호텔한곳 제외하고는 다있더라구요ㅎ)
컵라면 가져가시는분들은 필요에 따라 커피포트 챙겨가셔도 좋아요~
전압은 우리나라랑 동일해서 안챙겨가셔도되욤!
*햇반, 고추장, 볶음김치, 김, 컵라면, 맥스봉소세지, 과자
(입맛에 안맞으실수도있으니 챙겨가시면 정말조아요. 가방에 맥스봉 넣어노코 중간중간먹으니 요기되고 조았구요. 장시간 비행이니 과자는 진짜 최고 강추입니다ㅋㅋ)
- 챙겨가는거 보고서 이사가는거 냐고 생각하는분들도 계실지모르겠네요ㅠ.ㅠ
참고만 하시면 감사합니당ㅋ

☆항공
핀에어 항공 이용했어요.
좌석이 333이더라구요.저는 가운데 복도쪽으로 앉았어요.
가이드님께 부탁드려서 좌석예약한건대 너무맘에들었어요ㅎㅎ
의자간격도 넓직해서 장시간 비행에도 불구하고 많이 힘들진않았어요.
배게와 담요가 구비되어있어서 조았구용
의자뒷면에 모니터가있어서 영화보며 신나게왔지요.
혹시몰라 영화몇편을 다운받아갔는데 신작들도있어서 다운받아간건 안보고 모니터만 봤다는ㅋㅋ
핸드폰 충전도 가능하다는건 팁!
헬싱키 경유할때 비행기는 출국할때는 의자간격이 좁아서 힘들었는데, 입국할때 비행기는 여유가있어서 좋았어요~
예약해주신 이봉석가이드님ㅠ.ㅠ너무감사합니당♡♡
자리가 너무조았거든요ㅎㅎㅎ

☆호텔
호텔과 식사에 대해서 안 좋은 후기를 몇번봤는데요. 저는 가격대비도 떠나서 너무 괜찮았습니다.
첫날 마드리드 이틀제외하고는 매번 호텔이 바뀌어서 캐리어를 다풀지못하고 쓸것만 꺼내고 그날그날 정리하면서 쓰니 아침에 바쁘지가 않았어요ㅎ
로비에서 피자메뉴판 달라고해서 초이스하시면 주문해주시고, 룸으로도 배달가능합니당
저녁에 피자에 맥쥬도 잊지못할꺼에요

☆식사
아침 : 호텔조식/주로 빵, 우유, 하몽비슷한 햄들,씨리얼, 과일, 커피
점심 : 중식 또는 한식
저녁 : 호텔식 뷔페, 빠에야

중식이나 석식은 입에맞아서 잘먹었는데, 한국사람이라ㅠ.ㅠ 조식에 빵은 좀 안맞더라구요
그래서 컵라면이나 햇반을 주로 먹은거같아요~
가로수로도 오렌지나무가 많을정도라 후식으로 오렌지는 필수로 먹은거같아요.
환타오렌지맛도 우리나라보다 함량이 높으니 하나 사드셔 보시는것도 강추드리구요.
착즙주스로도 많이 판매해서 그것도 한잔드셔보시길 바래요^^
애플망고철에 가시면 엄청맛있다고 하니 꼭 드시고오세욤~

한국사람은 밥심이라는 얘기도있잖아요.
현지에도 밥이 나오기는 하지만 약간 동남아에 안남미 쌀 같아서 금새 배가 꺼지더라구요.
컵라면, 햇반, 볶음 고추장, 김, 깻잎, 누룽지 등 챙겨 오시면 정말 후회없이 요기나게 먹습니당ㅎㅎ
남으면 현지가이드님 주셔도 너무 좋겠지요^^
그리고~전반적으로 음식이 짭니다ㅠ.ㅠ
물도 사마셔야하니 버스에서 1유로주시고 사시는걸 권장해용!!
슈퍼를 가도 더 비싸거든요

☆일정
일정...굉장히 빡빡합니다ㅋㅋㅋ
하지만 스페인 전체적으로 훑어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단지 겉핡기라는 단점도 있긴하지만요ㅠㅠ

♤1~2일째
스페인도착!
마드리드-프라도미술관
와오~이걸어떻게 말로 표현하겠습니까ㅋㅋ
가셔서 눈으로 확인하시기를~
내부에는 사진촬영안되시고 쎌카봉은 더더욱 안됩니당ㅎ
푸에르타델솔광장-시내관광 짧게해서 너무아쉬웠어요ㅠ.ㅠ 산딸기 곰동상이랑 킬로미터제로 보고 사진찍고싶었는데 못봤어요ㅠㅠ님들은 꼭 보시길 바랄께요ㅠ.ㅠ
혹여라도 못보시면 일정 다끝나고 꼭 시내는 나가보시길 바래요~
산히네스라고 120년역사된 츄러스집이 있다고 하는데 초코라떼와 츄레스 꼭 드시길~
24시 영업이라고 합니당^^
마드리드 왕궁은 시간여유가없어서 훅 지나갔어요...잉
톨레도-스페인의 옛수도라고합니다.
산또또메교회-죽음을 추모하는 명작 '오르가즈백작의 매장 '이 소장된 명소로 유명한대요.실내사진 불가입니당!!
가는 길목마다 검파는 샵들이 많았는데 너무 멋있더라구요.
수화물로 붙이는건 가능한다고하는데 길이가15cm이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톨레도 대성당-원래 이슬람사원이 있던곳인데,세력을 몰아내고 그것을 기념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180kg, 높이 3m의 성체대는 입이 딱벌어질 정도로 멋집니당ㅎ지금도 종교행사시에 실제 사용된다고 해요
아기예수를 들고 강을건너는 성 크리스토퍼벽화와 아기예수가 성모마리아 턱을 만지는 조형물은 희귀하고해요. 중세시대에는 일반적으로 가만히 안겨있기만한 조형물이 대체적이라 그렇다고 합니다.
1시간반 버스타고 콘수에그라 돈키호테의 배경지를 갔는데...겨울이라 해가 짧아...어둠속의 풍차 5분보고 왔습니다ㅋㅋ
♤3일째
아빌라-도시가 성벽으로 쌓여있습니다.
스페인의 주도중 가장높은곳에 위치해있어요.
대 데레사 성녀생가성당
파티마대성당-성모마리아가 발현의 기적으로 유명한 세계3대 성모발현지중 한곳입니다.
성당한쪽으로는 베를린 장벽의 조각이 있습니다.
평화의 상징으로 30개국에 나눠져있다고해요.
♤4일째
포루투칼로 4시간 버스를타고 이동합니다.
많은 이동시간때문에 목배게는 필수!!
2시간마다 휴게소에 들리니 수분보충하시면 좋겠지요^^
까보다로까-땅끝마을
우리나라의 해남땅끝마을과 똑같은 위도 38°랍니다.
바람이 세게불어 춥고 하니 의복에 신경쓰심이 조을듯해요.머리기신분들은 꼭 묶고가시길ㅋㅋ
산발이 될거에여...ㅋ
리스본(리스보아)-포루투칼의 수도
툭툭이를 타고 골목골목 올라가 전망대에서 사진백장찍어주고 내려와 에두아르도7세공원에 잠시들려 포토타임을 가집니당~
저녁엔 플라멩고 공연을 보며 음료한잔씩하는데,저는 샹그리아를 선택했는데..입맛에 맞지는 않더군요ㅠ.ㅠ공연은 멋졌지만 쬐꿈 지루한감이..하하
♤5일째
세비야
스페인광장-넓디넓은 광장은 어딜가든 포토존입니당ㅎ설명필요없는곳이지요
날씨까지 조으니 너무 행복한 아침에 광장이였습니다♡
눈이 너무예쁜 말마차를타고 한바퀴도는데, 도로로 나가 차들과 나란히 말이 걷는데, 신선한 충격이자 멋진 경험이였어요♡
세비야 대성당-세계3대 성당중 하나이자,콜롬버스의 관이 있는곳이죠.
죽어서도 스페인땅을 밟고싶지않다 는 유언에 따라 관은 공중에 떠있어요.
참고로 콜롬버스는 이탈리아인입니당ㅎ
7천개의 파이프오르간, 성당중앙제단이 황금으로 뒤덮여있어서 엄청 멋있어요
론다-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잇는 협곡밑바닥까지 닿은 거대한 다리에요.여기서 자유시간 주시는데, 엄청돌아다니며 쇼핑했어요ㅋㅋ넘조앙♡
미하스-그냥 하얀마을입니다ㅋㅋ
바르겐페냐라고 동굴성당이 있어요~
당나귀가 유명하고 당나귀택시가 있다던대, 저녁에 도착해서 저는 보지를 못했어요ㅠ.ㅠ
♤6일째
네르하-해안가전망대
유럽의 발코니라 불리우는 이곳은 관광객의 천국같았어요
먹거리와 상점들이 해변뒤쪽으로 즐비해있어서 눈도 입도 즐거운곳 인듯했습니다.
여기서 자유시간을 주셔서 신나는 쇼핑과 함께 멋진경치를 즐길수있는 레스토랑에서 맛난 음식도 먹었답니당~다시 생각해바도 행복하네요♡♡
프리힐리아나-스페인의 산토리니라고 불리운답니다.
여기도 그냥 하얀마을입니다ㅋㅋ자유시간을 주셨는데 할게없어서 카페에서 아이스크림을 먹은기억이ㅋ
그라나다-굽이굽이 좁은 골목에 상점이 쭈욱~
상점길이라고 해도 무방할듯싶습니다.
15분정도 걸어올라가 정상에 올라가면 저넘어 알함브라 궁전이 보입니다~사진으로는 쪼꿈하게나와서 눈에 듬뿍담으려 한참을 바라본거 같네요.
5분 시간이 남아 헤나를 해밨어요ㅎㅎ첨해밨는데 사진찍을때마다 엄청이쁘게 나오드라구요ㅎ
5~7주일 정도 간다고해요.
가이드님이 패킷와서 헤나하는사람 처음 보셨대여ㅋㅋ
♤7일째
알함브라궁전
헤네랄리페 정원-왕의여름별장부터 걷게됩니당
스페인에서의 물은 부의 상징이라합니다.
그래서아지 별장엔 분수대가 멋지게 즐비해있더군요
이정원은 또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바흐스정원과 아세키아정원인데 이곳의 물방울 떨어지는 소리에 영감을 얻어 '알함브라궁전의추억'이 탄생한거라고해요
술탄의정원-술탄외에 남자는 출입이 안되는 수많은후궁들이 있던곳이래요.거대한 죽은고목나무가 있는데 스토리는 현장에서 들으시길ㅎ
발렌시아로 이동하다보니 오늘일정은 알함브라 궁전이 끝이에요ㅜ-ㅜ
♤8일째
몬세라토 수도원-암벽위에 세계4대성지중 한곳입니다.
시간을 놓쳐서 올라갈때는 기차를타고, 내려올때는 케이블카를 탓어요.
검은마리아상(라모레네타) 가 유명한곳이죠.
이곳 소년합창단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하여 가이드님이 돌아가는 버스에서 들려주셨어요☆
이곳바람은 진짜 레알 장난아닙니다ㅋㅋ
핫팩과 머리끈은 진심 필수입니다!!!!!
람브랄스거리는 차창으로만 보고 지나갔어요ㅠㅠ
올림픽 주경기장은 몬주익도 버스로 지나가며 눈알굴려 보았답니다ㅠ.ㅠ
바르셀로나의 메인코스!!
사그라다 파밀리아-성가족성당은 아직 완공이 되지않았고, 지은지 100주년이되는 해인 2026년에 완공예정이라고 합니다.
공원에서 전체뷰 사진찍고 성당 입장하는데, 엑스레이검사합니다!
외관의 하나하나 조각상들이 스토리가있는데, 입이 떡벌어집니다.
내부에는 스테인글라스가 조명에따라 달리 문을 비추고있답니다.
구엘공원-입구에는 동화속의 집/헨델과그레텐집 같은 경비사택이 있구요 그위계단으로 유명한 도롱뇽이 있습니다.
얘는 원래 용이래요ㅋㅋ도롱뇽이아니고ㅋㅋ
깨진세라믹으로 만든 인간이 앉았을때 가장편하다는 벤치가 지붕으로 맨꼭대기에 위치해있는데, 곳곳이 공사중이라 조굼 아쉬웠어요
오늘 저녁의 빠에야였는데 바다앞 식당이 운치있고 좋네요
긍데 휴일이라 다른곳들은 대부분문을 닫았어요ㅠ.ㅠ
♤9일째~10일
조식후 스페인과의 작별입니다ㅠ.ㅠ
ㅂㅂㅏ염...
여행은 항상 시간이 금새지나가네요..

☆소소 팁

- 저희는 무제한인터넷쓰려고 조금비싸지만 포켓와이파이대여 해갔어요.10일에 69000원
- 12월은 우기라 조금한 우산 준비하시면 좋아요
-장거리 비행과 버스이동이라 목배게는 꼭 준비하시는게 조은듯!
-버스를 장시간타니 입가심하시게 껌이나 사탕종류 주머니에 넣어다니면 요기납니당ㅋ
-12월의 스페인의 햇빛또한 강렬합니다!썬그라스 필템입니다!

♡이봉석가이드님

여행전날부터 연락주셔서 친절히 구체적사항 말씀해주시고, 티켓예매 도와주시고~^^
32명의 대인원은 잘 통제해주시고 신경써주신 이봉석 가이드님 너무감사했습니다^^
저녁엔 다음날 일정을 보기쉽게 카톡으로 항상 보내주셔서 넘 감동이였습니당♡♡
현지 가이드님 성함을 까먹어서ㅠ.ㅠ
버스투어내내 지루하지않게 설명해주시느라 목이 얼마나 아프셨을까요?ㅠㅠ
넘니 고생하셨습니다.일일이 신경써주신점 다시한번 감사했습니당!
*하필 일욜이라 문도 다닫았는데ㅜ_ㅜ 차 타이어가 펑크가 났었지요
빠르게 대처하신 가이드님과 운전기사님 너무고생하셨어요!!!
운전기사님은 머리까지 찌으셔서 피를보셨지요ㅠㅠ속상속상

정말 다시한번 이봉석 가이드님과 현지 가이드님들 운전기사님 너무감사했습니다.
다음 여행지에서 또뵙기를 바라고 항상 순탄한 여행길이 되시길 바래봅니당♡

좋은 분들 만나서 감사했고
모든 일정 사고 없이 잘 마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시간들도 칼같이 다들 잘지키셔서 그것도 너무조았습니당^^

♡♡
곧 스페인 여행가시는분들께 작게나마
도움 이 되었길 바라고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당
♡♡
By.핑크머리>_<)~ 2019.12.2~11kiss

사진 몇장 투척하고 갑니당~^^

노랑풍선 2019.12.16 08:58

안녕하세요 고객님! 정성스럽게 작성해 주신 여행후기 너무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는 팁까지 이렇게 세심히 작성을 해주셔서 다른 고객분들께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여행시에도 모든것이 기억에 남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글 행복한 꿈을 꾼듯한 보라카이 여행! 루크♡ 준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