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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이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 및 답변을 모아두었습니다.
FAQ 카테고리
전체 상품예약 상품결제 여행상품 해외항공 국내항공 크루즈 여행상품권 홈페이지 기타
  • 질문
  • 30만원 이상 결제시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수인가요?
    • 답변
    • 2005년 11월 1일부터 금감원의 전자상거래 안정성 강화 정책에 따라 30만원 이상의 모든 신용카드 결제에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단, 30만원 이하 결제시는 공인인증서 없이도 결제 가능합니다)
      따라서, 30만원 이상 결제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은 거래 은행이나 증권사를 방문하셔서 인터넷뱅킹 및 사이버 트레이닝을 신청하신 후,
      은행/증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PC에 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 질문
  • 신용카드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습니다
    • 답변
    • ■ 신용카드 결제창이 뜨지 않는 경우
      ① 팝업 차단 체크 : 팝업차단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상단의 팝업 차단 알림줄 선택 > ′현재 사이트의 팝업을 항상 허용′ 선택 또는
      - 도구 > 팝업 차단 > ′현재사이트의 팝업을 항상 허용′
      위 과정을 마친 후 재시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툴바(야후, 네이버 등)를 사용하고 계신 경우 팝업 차단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제하셔야 합니다.


      ■ 인터넷안전결제(ISP)/안심클릭이 정상적으로 호출되지 않는 경우
      ① 신용카드별 인터넷안전결제(ISP)/안심클릭 신청 여부 인터넷안전결제(ISP) 서비스는 회원님께서 소지하신 KB카드, 비씨카드
      또는 우리카드 각 1장마다 별도 신청하셔야 합니다.
      ② 장소 변경시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 : 인터넷안전결제(ISP)관리 메뉴에서 [ISP 재발급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동일한 ISP서비스가
      설치되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 결제창 종료 후 에러가 표시되는 경우
      카드사로 결제 요청이 완료되었으나 카드사에서 거부한 경우 에러메시지를 표시합니다.
      메시지를 참고하시어 표시된 안내전화번호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 답변
    • 홈페이지 로그인 페이지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비밀번호의 경우 고객님의 해당 메일 주소로 자동 전송됩니다.
      만약 메일이 오지 않거나,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당사 고객만족팀(1544-2288>0번)으로 문의하여주시면 안내도와드리겠습니다.
  • 질문
  • 내가 쓴 글을 수정, 삭제하려면?
    • 답변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상담문의 O건] 부분을 클릭하시면 , 남겨주신 문의 글을 확인하실수있고
      클릭하여 해당 글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글 내용 하단에 삭제/수정 기능이 있습니다.
  • 질문
  • 회원탈퇴하고 싶습니다.
    • 답변
    •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 [회원탈퇴]로 들어가신 후 탈퇴 사유를 선택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탈퇴가 가능합니다.
      탈퇴 후에는 기존 아이디 사용이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탈퇴 부탁드립니다.
  • 질문
  • 회원 가입 시 휴대폰 인증번호 수신 후 입력한 뒤 다음 누르면 화면 멈추고 진행되지 않습니다.
    • 답변
    • 저희 노랑풍선에서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인증이나, I-Pin 인증은 외부업체 위탁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오류는 인증업체에서 회원님께 데이터를 보내는데 발생된 오류로 판단됩니다.
      해당업체에 문의, 또는 노랑풍선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재발송 처리도와드리겠습니다.

      * 휴대폰 인증 이용관련 문의: 한국모바일인증 Tel: 02-2033-8500
      * 노랑풍선 고객센터 : 1544-2288 > 0번
  • 질문
  • 임시비밀번호를 부여받고 마이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비밀번호 변경이 안됩니다.
    • 답변
    • 회원님 인터넷 브라우저에 팝업차단이 되어 있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10버전 이거나 둘중 하나의 원인으로 판단됩니다.
      차단 되어있는 팝업 상태를 해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8,9로 낮추시거나 구글, 크롬과 같은 타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본인확인후 저희 고객센터 통해서도 변경이가능하오니 , 1544-2288> 0번으로 연락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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