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 마이페이지
  • 예약확인과결제
  • 고객센터
  • 노랑티비
  • 오늘만노랑
  • 스토리텔링
  • 기획전/이벤트
고객님이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 및 답변을 모아두었습니다.
FAQ 카테고리
전체 상품예약 상품결제 마일리지 여행상품 해외항공 국내항공 여행상품권 홈페이지 기타
  • 질문
  • [예약/결제]미확정 요금으로 예약했는데 결제 할 수 있나요?
    • 답변
    • 미확정 요금일 경우에는 결제불가하며 예약만 가능합니다.

      [미확정 요금 예약 및 결제 안내]
      미확정 요금은 항공사에서 요금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로 요금이 확정된 후에 결제하실 수 있는 항공권입니다.

      항공 운임은 항공사에서 승인된 요금을 공지받으며 요금 확정시점에 항공사 사정에의해 선택하신 요금보다 높을 수도 있고 선택하신 스케줄의 좌석코드(부킹클래스)의 요금이 없어질 수 도 있습니다.
      항공사에서 요금 및 좌석코드(부킹클래스)가 확정되면 담당자가 확정요금으로 변경해드리고, 마이페이지에서 확정 여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2가지 경우에는 결제 불가 할 수 있으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결제시한내에 확정되지 않은 요금은 결제시한내 항공 상담에 글을 남겨 확인 여부 요청해주시기바라며 결제시한이 지난 예약 및 미확정 요금의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선택하신 스케줄의 좌석코드(부킹 클래스)의 요금 적용이 불가할 경우에는 다시 재예약을하여야하며 좌석이 없을 경우에는 항공사 임의로 예약 상태가 대기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질문
  • [예약/결제] 도착지와 출발지가 다른경우 어떻게 예약하나요?
    • 답변
    • 도착지와 출발지가 다른경우, 다구간 예약으로 예약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질문
  • [예약/결제]신용카드 결제후. 다른카드로 변경할수 있나요?
    • 답변
    • 불가능 합니다.
      항공권은 결제이후 티켓이 발행된 상태이기 때문에, 다른카드로 결제를 변경하시려면
      환불후 , 항공권을 재발행 해야 합니다.
      이때에는 환불규정의 적용을 받기때문에, 다른카드로 변경하는것이 아니라 환불후 다시 발행하는것이 됩니다.
  • 질문
  • [예약/결제]항공권 한장을 두개의 신용카드로 결제할수 있나요?
    • 답변
    • 항공권은 IATA(국제항공운송협회)의 규정에 의해 1인당 한장의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 합니다.
      따라서 항공료가 100만원인 홍길동 탑승객에게 2개의 신용카드로, 각 50만원씩 2번 결제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경우는 1개의 카드와 남은 차액을 현금입금으로 병행하여 결제하셔야 합니다.
  • 질문
  • [수하물/기내서비스]좌석 배정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 답변
    • 좌석 배정은 출발당일 공항의 항공사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받을 때 배정되며 특별히 원하는 좌석이 있으신 경우 선착순 배정
      우선이기 때문에 당일 여유 있게 도착하시어 항공사 직원에게 요청하시면 최대한 고객님의 편의를 고려하여 좌석배정이
      되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온라인좌석배정은 발권 후 마이페이지-실시간좌석배정에서 좌석배정이 가능하나 항공사별로 온라인좌석배정이 불가할수 있습니다.
      <온라인좌석배정 주의사항>
      1. 좌석등급에 따라 배정에 제한이 따를 수 있습니다.
      2. 항공사에서 허용한 범위 내에서만 좌석배정이 가능합니다.
      3. 비상구석, 아기바구니석 등 특수석의 경우 항공사로 직접 요청하거나 공항에서 배정가능합니다.
      4. 좌석배정 후에도 기종변경 등으로 인하여 좌석배정이 취소되거나 변경될수 있으므로 출발당일 공항에서 다시 한번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질문
  • [수하물/기내서비스]짐은 어느 정도까지 무료로 가져갈 수 있나요?
    • 답변
    • 미주지역을 제외한 다른 지역으로 여행시 수하물의 무게가 기준이 됩니다.
      미주지역은 수하물 개수가 기준이 되며, 좌석 등급별 무료 수하물 허용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미주 출발시 외국적 항공사의 경우 아래와 상이한 경우가 많으니 문의 바랍니다.)

      ■ 국적항공사 기준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 미주 외의 지역
      First Class : 40kg, Prestige Class : 30kg, Economy Class : 20kg
      - 미국,캐나다 등 미주지역
      First Class : 각 수하물의 무게가 32kg 이하이며 최대 삼변의 합이 158cm 이내에 수하물 2개
      Prestige Class : First Class와 동일
      Economy Class : 각 수하물의 무게가 23kg(50lbs) 이하이며 최대 삼변의 합이 158cm 이내에 수하물 2개(단, 수하물 2개의 규격의 합이 273cm 이내)

      ※ 주의 : 국적기 외의 외국적 항공사 이용시 문의 바랍니다.
  • 질문
  • [예약/결제]비회원이나 네이버아이디 예약후 회원가입했습니다. 예약조회를 어떻게 하나요?
    • 답변
    • 비회원 또는 네이버아이디로 예약완료 후 회원가입하신 경우,
      혹은, 노랑풍선 아이디가 있는데 예약시 비회원 또는 네이버아이디로 예약하신 경우에는
      예약시 받으신 정보로 마이페이지에 접속하신후, 예약번호 안에 [온라인상담]을 통하여
      노랑풍선 아이디와 요청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아이디로 로그인시 확인가능하도록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예시 : 비회원예약의 경우 비회원예약후 받으신 예약번호와 예약시 등록한 이름, 연락처 기입후 마이페이지에서 노랑풍선 아이디와 요청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 질문
  • [예약/결제] 예약시 영문이름이 여권과 달라도 상관없나요?
    • 답변
    • 항공 예약시 탑승객 영문이름은 반드시 여권상 동일한 영문이름으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영문이름이 틀릴경우 영문이름 변경이 불가능하며 탑승에 문제가 있을수 있사오니 예약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여권 미발급 고객께서는 여권상 신청할 영문이름으로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 [예약/결제]여권 발급 예정인 경우 어떻게 결제를 하죠?
    • 답변
    • 여권발급 예정자이신 경우 결제시 여권미발급 체크후 결제 진행가능합니다.
      단, 출발 72시간전까지는 정확한 탑승객의 여권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출국시 고객님의 여권정보가 누락되거나 동일하지 않을경우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탑승객 영문명은 변경 불가하므로, 여권상 신청할 영문이름으로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 [발권/티켓수령]항공권을 수령하지 못했는데 면세점 이용이 가능한가요?
    • 답변
    • [면세점 이용 안내]
      면세점에는 스케줄/여권원본(또는 사본) 의 정보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이티켓이 없더라도 출국 비행편수를 기억하시고, 여권원본(또는 사본)을 반드시 지참하신후에 이용하세요.
<이전1234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