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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이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 및 답변을 모아두었습니다.
FAQ 카테고리
전체 상품예약 상품결제 여행상품 해외항공 국내항공 크루즈 여행상품권 홈페이지 기타
  • 질문
  • [예약/결제]대기예약시 언제쯤 확실한 예약 여부를 알 수 있나요?
    • 답변
    • 대기예약(HL)이란 예약시점에 출국편이나 귀국편 또는 전여정 좌석을 확약(OK상태)받지 못한 예약을 말합니다.
      좌석대비 예약인원 초과시 발생하는 대기예약의 경우 확정(OK)된 예약 고객이 취소되어야지만 항공사의 시스템에
      따라 좌석확보가 가능하며 정확하게 언제 좌석을 확보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알 수가 없습니다.

      간혹, 상위 요금으로 예약을 확정해 놓고 대기 예약을 걸어 놓는 경우도 있으나, 동일항공사의 경우 중복 예약으로
      걸러져서 확정 예약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기예약이 좌석 확보가 되면 자동으로 고객에게 SMS 문자로 발송되거나,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게 되며 안내에
      따라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결제마감일까지 좌석을 확정받지 못하게 되면 대기예약은 자동취소가 됩니다.
  • 질문
  • [에약/결제]여권상 영문이름에 띄어쓰기가 있는데 항공권에는 없습니다. 맞는 건가요?
    • 답변
    • 항공권 영문철자에는 띄어쓰기나 이름 사이의 "-" 는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여권상의 성과 이름의 순서를 구별하여 영문 철자를 동일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 질문
  • [예약/결제]영문이름에 입력하지 않은 MS / MR / MISS / MSTR 이 입력되어 있는데, 정상인가요?
    • 답변
    • 영문이름에 표시된 MS/MR, 또는 MISS/MSTR은 성별을 의미합니다.
      성인 남자는 MR, 성인 여자는 MS를 의미하며 남자아이는 MSTR, 여자아이는 MISS 를 의미합니다.
      MS/MR/MISS/MSTR 은 고객이 입력하신 성별과 연령에 따라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 질문
  • [예약/결제]여권 발급 예정인 경우 어떻게 결제를 하죠?
    • 답변
    • 여권발급 예정자이신 경우 결제시 여권미발급 체크후 결제 진행가능합니다.
      단, 출발 72시간전까지는 정확한 탑승객의 여권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출국시 고객님의 여권정보가 누락되거나 동일하지 않을경우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탑승객 영문명은 변경 불가하므로, 여권상 신청할 영문이름으로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 [예약/결제] 예약시 영문이름이 여권과 달라도 상관없나요?
    • 답변
    • 항공 예약시 탑승객 영문이름은 반드시 여권상 동일한 영문이름으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영문이름이 틀릴경우 영문이름 변경이 불가능하며 탑승에 문제가 있을수 있사오니 예약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여권 미발급 고객께서는 여권상 신청할 영문이름으로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 [예약/결제]비회원이나 네이버아이디 예약후 회원가입했습니다. 예약조회를 어떻게 하나요?
    • 답변
    • 비회원 또는 네이버아이디로 예약완료 후 회원가입하신 경우,
      혹은, 노랑풍선 아이디가 있는데 예약시 비회원 또는 네이버아이디로 예약하신 경우에는
      예약시 받으신 정보로 마이페이지에 접속하신후, 예약번호 안에 [온라인상담]을 통하여
      노랑풍선 아이디와 요청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아이디로 로그인시 확인가능하도록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예시 : 비회원예약의 경우 비회원예약후 받으신 예약번호와 예약시 등록한 이름, 연락처 기입후 마이페이지에서 노랑풍선 아이디와 요청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 질문
  • [수하물/기내서비스]짐은 어느 정도까지 무료로 가져갈 수 있나요?
    • 답변
    • 미주지역을 제외한 다른 지역으로 여행시 수하물의 무게가 기준이 됩니다.
      미주지역은 수하물 개수가 기준이 되며, 좌석 등급별 무료 수하물 허용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미주 출발시 외국적 항공사의 경우 아래와 상이한 경우가 많으니 문의 바랍니다.)

      ■ 국적항공사 기준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 미주 외의 지역
      First Class : 40kg, Prestige Class : 30kg, Economy Class : 20kg
      - 미국,캐나다 등 미주지역
      First Class : 각 수하물의 무게가 32kg 이하이며 최대 삼변의 합이 158cm 이내에 수하물 2개
      Prestige Class : First Class와 동일
      Economy Class : 각 수하물의 무게가 23kg(50lbs) 이하이며 최대 삼변의 합이 158cm 이내에 수하물 2개(단, 수하물 2개의 규격의 합이 273cm 이내)

      ※ 주의 : 국적기 외의 외국적 항공사 이용시 문의 바랍니다.
  • 질문
  • [수하물/기내서비스]좌석 배정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 답변
    • 좌석 배정은 출발당일 공항의 항공사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받을 때 배정되며 특별히 원하는 좌석이 있으신 경우 선착순 배정
      우선이기 때문에 당일 여유 있게 도착하시어 항공사 직원에게 요청하시면 최대한 고객님의 편의를 고려하여 좌석배정이
      되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온라인좌석배정은 발권 후 마이페이지-실시간좌석배정에서 좌석배정이 가능하나 항공사별로 온라인좌석배정이 불가할수 있습니다.
      <온라인좌석배정 주의사항>
      1. 좌석등급에 따라 배정에 제한이 따를 수 있습니다.
      2. 항공사에서 허용한 범위 내에서만 좌석배정이 가능합니다.
      3. 비상구석, 아기바구니석 등 특수석의 경우 항공사로 직접 요청하거나 공항에서 배정가능합니다.
      4. 좌석배정 후에도 기종변경 등으로 인하여 좌석배정이 취소되거나 변경될수 있으므로 출발당일 공항에서 다시 한번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질문
  • [수하물/기내서비스]임산부인데 비행기를 탈 수 있나요?
    • 답변
    • 임산부의 경우도 국제선/국내선 모두 탑승이 가능합니다.
      단, 탑승일 기준으로 32주 이상 된 임산부의 경우 의사 소견서가 필요하며 항공편 예약시 임신 일수 및 출산 예정일 등을 알아야 합니다.
      32주 미만의 경우는 일반인과 동일하게 간주됩니다.

      ♣ 진단서 2부 : 일반 산부인과 의사가 발급한 의사 소견서로서 항공편 출발 72시간 이내에 발급된 것으로, 임신 일수(여행개시일 기준),
      초산 여부 및 출산 예정일이 반드시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서약서 2부 : 출발전 공항에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항은 국적기 기준이며, 외항사들의 경우는 임산부 탑승 기준이 되는 주기가 국적기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문의는 해당 항공사나 예약시 담당 직원에게 확인바랍니다.
      또한 외항사들의 경우 진단서(의사 소견서)가 영문으로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아의 경우, 국내선은 생후 8일부터, 국제선은 생후 15일부터 탑승이 가능합니다
  • 질문
  • [수하물/기내서비스]애완동물을 기내에 데려갈 수 있나요?
    • 답변
    • 애완동물은 기내 반입이 불가하며, 검역을 거쳐 화물칸 운송은 가능합니다.

      [애완동물 운송 안내]
      애완동문은 위탁 수하물로 보내는 AVIH(ANIMAL IN HOLD-PETS AS CHECKED BAGGAGE)로만 가능하며,
      개, 고양이, 새는 휴대 수하물로 가능한 PET으로 규정합니다.
      애완동물은 크기와 무게에 운송 제한이 있으며, 사전에 일반 동물 병원으로부터 발급 받은 진단서를
      공항에 있는 동물 검역소에 제출하여 검역 확인서를 받아야 합니다.
      한 비행기당 운송할 수 있는 애완동물 수가 한정되어 있으며, 항공사 또는 구간별로 운송할 수 있는
      애완동물 수가 제한되어 있으니 해당 항공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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