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나의 여행기

직원후기 *직원출장후기* [여행의명품_이탈리아,9일]10대맛기행+전일정1급호텔UP,OZ
유럽3팀 2019.06.26 조회 1842

아래 내용은 노랑풍선 유럽3팀 직원이 직접 다녀온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한 후기입니다.
1

■ 지역 : 이탈리아 일주

■ 항공 : 아시아나항공 (OZ)

■ 기간 : 2019년 6월 9일(일) ~ 2019년 6월 17일(월) 총 7박 9일

 

■ 1일차

인천공항 개별수속 후 비행기 탑승

OZ561 12:30 로마행 / 지연없이 정시출발하였고 B777 기종 & 3-3-3 배열이었습니다.

 

기내식 2번 (쌈밥, 치즈 김치볶음밥), 간식 1번(치킨 브리또) 총 3번의 식사 제공되었습니다.

 

로마공항 도착하여 USCITA 라고 적힌 표지판과 바닥의 큰 화살표를 따라서 이동하면 되고, 트램 1회 탑승 후 수하물을 찾아

미팅장소에서 가이드 미팅 후 숙소로 이동하여 휴식하였습니다.

 

# 호텔

ATLANTIC PARK HOTEL-FIUGGI ★★★★ (에어컨/냉장고/드라이기 있음)

호텔 옆에 바로 마트가 있었고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는 대형마트도 있었습니다.

 

 

 

 

■ 2일차 - 전일 로마 관광

콜로세움 외관관광 후 벤츠투어 진행하였습니다. (선택관광/60유로)

벤츠투어 진행시 대전차 경기장, 포로 로마노, 캄피돌리오 광장, 트레비 분수, 스페인 광장, 판테온신전 등을 관광할 수 있습니다.

 

바티칸박물관(사전예약이었지만 인원이 많아 30~40분 정도 대기 후 입장), 성베드로 성당, 시스티나 예배당 관광 진행하였습니다.

 

 

# 식사

조식 - 호텔식 (소시지/삶은 달걀/베이컨/치즈/빵 등)

 

중식 - 현지식 (카프레제/스칼로피네/로제 스파게티)

※ 사진은 카프레제만 있습니다

 

석식 - 한식 (삼겹살/된장찌개/오징어무침)

 

# 호텔

ATLANTIC PARK HOTEL-FIUGGI ★★★★ (1일차와 동일)

 

 

 

 

■ 3일차 – 폼페이/소렌토/나폴리 관광

폼페이 유적지 관광

 

기차 탑승하여 소렌토역으로 이동하여 소렌토 시내 및 항구관광 후 페리탑승하여 카프리섬으로 이동합니다. (선택관광/120유로)

약 30분 정도 탑승하여 카프리섬에 도착하여 1인 리프트를 이동하여 카프리섬 정상 관광 후 내려와서 짧은 자유시간을 가졌습니다.

** 좌측사진 소렌토 항구, 우측사진 카프리섬 페리탑승장 앞에서 마신 논알콜 모히또입니다.

카프리섬의 경우 당일 섬에 입장하는 인원에 따라 1인 리프트 탑승 or 보트 탑승으로 진행됩니다.

 

자유시간 후 약 1시간정도 페리를 탑승하여 나폴리 항구로 이동 후 숙소로 바로 이동하였습니다.

 

 

# 식사

조식 – 호텔식(2일차와 동일)

 

중식 – 현지식 (해물스파게티/해물튀김)

 

석식 – 한식 (파전/순두부/불고기)

 

# 호텔

ATLANTIC PARK HOTEL-FIUGGI ★★★★ (1,2일차와 동일)

 

 

 

 

■ 4일차 – 오르비에또/피렌체 관광

원래 후니쿨라 1회 탑승하여 이동했어야 하는데 후니쿨라가 점검관계로 운항을 하지 않아 버스 2회 탑승하여 오르비에또 두오모 성당(외관),

구시가지 관광하였습니다.

 

피렌체로 이동하여 시뇨리아광장, 베키오 다리, 두오모 성당, 단테 생가 등 관광하였습니다.

 

 

# 식사

조식 – 호텔식(2,3일차와 동일)

 

중식 – 현지식 (티본스테이크+와인1잔)

 

석식 – 호텔식 (이탈리아 만두 등)

※ 추가메뉴 있었으나 사진촬영하지 못하였습니다

 

# 호텔

Hotel Terme Pellegrini ★★★★ (에어컨/냉장고/드라이기 있음)

몬테카티니 테르메역 바로 근처에 위치하여 위치적으로 좋았고, 내부가 깔끔하여 새로 리모델링을 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몬테카티니는 숙박도시였지만 숙소 근처에 대형마트, 영화관, 약국, 마트 등 상권이 바로 인접해있고 사람도 많아서 또 다른 관광지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 5일차 – 피사/친퀘테레 관광

피사 두오모성당(외관), 피사의 사탑(외관) 관광

 

친퀘테레의 경우 일정표 상에는 다섯개의 마을 중 첫번째 마을인 ‘리오마조레’ 진행으로 되어있었으나, 가이드님 추천으로

일정변경 동의서 작성 후 두번째 마을인 ‘마나롤라’로 진행되었습니다.

 

 

# 식사

조식 – 호텔식

중식 – 현지식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닭요리/구운감자)

※ 휴대폰 문제로 5일차 중식은 촬영하지 못했습니다

 

석식 – 현지식 (피자/돼지고기스테이크)

 

# 호텔

Hotel Tiffany Milano ★★★★ (에어컨/냉장고/드라이기 있음)

 

 

 

 

■ 6일차 – 베로나/베니스 관광

베로나 원형극장 아레나, 줄리엣의 집(외관) 관광

 

베니스로 이동하여 탄식의 다리, 산마르코 광장, 산마르코 성당(외관) 관광 후 수상택시 탑승하여 본섬에서 나왔습니다.

(선택관광/50유로) 곤돌라(선택관광/50유로)는 탑승하지 않고 자유관광 진행하였습니다.

 

 

# 식사

조식 – 호텔식 (시리얼/삶은달걀/에그 스크램블/소시지 등)

 

중식 – 한식 (비빔밥/잡채)

 

석식 – 현지식 (라구 스파게티/소고기 요리)

 

# 호텔

Hotel Milano ★★★★ (에어컨/냉장고/드라이기 있음)

 

 

 

 

■ 7일차 – 산지미냐노/시에나 관광

산지미냐노의 치스테르나 광장, 두오모 광장 등 관광하였습니다. 치스테르나 광장에 젤라또 챔피언이 운영하는 젤라또 가게가 있어

가이드님이 기념으로 1인 1개씩 제공해주셨습니다.

 

시에나로 이동하여 시에나 대성당(외관), 캄포광장 등 관광하였습니다.

 

 

# 식사

조식 – 호텔식 (빵/치즈/소시지/샐러드 등)

 

중식 – 중국식 (마파두부/돼지/닭 요리/ 후식 수박 등)

 

석식 – 호텔식 (푸질리 파스타/칠면조요리/후식 아이스크림)

 

# 호텔

Hotel unaway ★★★★ (에어컨/냉장고/드라이기 있음)

Fabro 라는 예쁜 마을에 위치한 호텔이었습니다. 창문이 크게 있어 창문 밖으로 보이는 풍경(아래사진)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수압이 낮았고, 와이파이가 유료였는데 매우 비쌌습니다. (30분에 1유로)

 

 

 

 

■ 8일차 – 아씨시 관광

아씨시 대성당(내부관람 가능), 중세건물 및 시가지 관광 후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으로 이동

OZ562 19:40 인천행 / 지연없이 정시출발하였고 B777 기종 & 3-3-3 배열으로 출발시 탑승했던 항공기와 동일한 항공기 탑승하였습니다.

 

 

# 식사

조식 – 호텔식 (시리얼/소시지/스크램블 에그/빵/햄/요거트 등)

 

중식 – 현지식(라자냐/돼지고기/티라미수)

 

석식 – 기내식 2번 (비빔밥, 닭고기) 제공되었습니다.

 

 

 

■ 9일차

인천공항 도착 후 해산.

 

 

 

 

■ 항공

국적기인 만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좋았습니다. 헤드셋/베개/담요/슬리퍼/칫솔/치약이 제공되며, 승무원분이 수시로

돌아다니며 음료(주스)&물 등을 제공해주셨습니다.

외국항공사의 경우 한국영화의 개수가 많지 않고, 한국어 자막이 지원되는 것이 많지 않은데, 한국영화 외국영화 한국예능 등

볼거리가 많아 12시간 비행이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출발 3일전 아시아나항공 콜센터를 통하여 선호좌석 구매하였습니다. 제가 앉은 11열은 다른 벌크석과 대비해서 금액대비 비추천 입니다.

(금액-편도 150,000원)

 

■ 호텔         

전일정 1급호텔 상품으로 전 호텔이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모든 호텔에 냉장고와 에어컨이 있었으나 에어컨을 꺼도 살짝 한기가

도는 호텔도 있었습니다. 위치적으로 좋은 호텔도 있었고(몬테카티니 지역), 대체적으로 상태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가끔 크기가

큰 수건만 있는 호텔도 있어서, 여분의 수건을 준비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일정

서유럽 3국, 4국 일정에 비해서 확실히 여유로운 투어를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동행하는 인솔자 혹은 가이드가 자유시간을 어떻게

운용하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관광지마다 30분 이상 ~ 최대 1시간 30분 정도의 자유시간은 가질 수 있는 여유로운 일정입니다.

 

■ 식사

10대 맛기행 상품으로 일정 중간중간 젤라또, 에스프레소를 먹을 수 있으며 기존 패키지 상품과 비교했을 때 한식과 중식의 비중이

현저히 낮은 점이 좋았습니다. 현지식도 같은 파스타가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로제 & 알리오 올리오 등 다양하게 제공되었습니다.

 

 

■ 총평

9일동안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도시 (베니스, 로마, 피렌체 등)에 기본 패키지로는 쉽게 가볼 수 없는 소도시 (친퀘테레, 오르비에또,

산지미냐노, 시에나, 아시시 등)까지 여유롭게 돌아볼 수 있어 여유로운 상품을 찾는 분들에게 좋은 상품입니다. 자유여행이 아닌 단체로

움직이는 패키지인만큼 시간 엄수는 꼭 지켜주셔야 할 부분 같습니다. 6월 초중순에 갔음에도 온도가 30도 이상 올라가서 정말 많이

더웠습니다. 6~8월에 이태리 일주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자외선 차단제 및 여름용품은 필수적으로 준비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이전 글 [제주도 히든클리프호텔 호캉스 투어 후기] 2019년 6월 20일 ~ 6월 21일, 1박 2일
다음 글 서유럽3국 9일 이대원인솔자님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