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 마이페이지
  • 예약확인과결제
  • 고객센터
  • 챗봇
  • 노랑티비
  • 오늘만노랑
  • 라이트팩
  • 기획전/이벤트
고객님이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 및 답변을 모아두었습니다.
FAQ 카테고리
전체 상품예약 상품결제 마일리지 여행상품 해외항공 국내항공 호텔 여행상품권 홈페이지 기타
  • 질문
  • [호텔│취소/환불/변경 관련] 취소나 변경을 하고자 하는데 가능한가요?
    • 답변
    • 예약 시 취소나 변경규정은 노랑풍선 호텔 요금 조회 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요금검색 결과에서 취소규정 보기를 클릭하시어 해당호텔의 취소규정 및 수수료에 대한 규정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예약 시 반드시 취소규정을 확인 후 예약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취소 마감일이 지난 예약 건에 대하여서는 전액취소수수료가 발생 하므로 다시 한번 확인 후 예약진행 부탁 드립니다.
      - 취소마감일 이전: 예약변경 및 취소에 대한 수수료 없음
      - 취소마감일 이후: 예약변경 및 취소 시 전액 수수료 발생. 환불불가
      - 투숙당일: 예약변경 및 취소 시 전액 수수료 발생. 환불불가
  • 질문
  • [호텔│취소/환불/변경 관련] 취소마감일은 현지시간 기준인가요?
    • 답변
    • 취소환불변경이 가능한 취소마감일은 모두 한국시간, 노랑풍선 호텔영업시간(주말,대체휴일,공휴일등을 제외한 평일 오전 09:00~16:00)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질문
  • [호텔│취소/환불/변경 관련] 보증금(데파짓)은 언제쯤 환불이 되나요?
    • 답변
    • 해외에서 사용하신 신용카드승인 취소는 약 4주~8주 이상 소요 됩니다.
      참고로 보증금(Deposit)이란 객실 보증을 위해 호텔/숙소 에서 고객에게 미리 청구하는 금액, 보증금 입니다.
      대부분 신용카드로 지불하나 간혹 현금으로만 지불 가능한 호텔/숙소 도 있으며, 객실 내 이용하신 내역이 없으실 경우 체크아웃 시 전액 취소 처리 됩니다.
      되도록 체크아웃 시 호텔/숙소 로부터 환불영수증을 받아주시기 바라며,
      이는 8주이상이 지나도록 환불처리가 지연되고 있을 경우 확인요청 증빙용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 질문
  • [호텔│취소/환불/변경 관련] 환불불가 요금인데 실수로 잘못 예약 했습니다(오타,날짜 등) 변경 가능할까요?
    • 답변
    • 위 경우 절대로 중복 재 예약을 하셔서는 안됩니다.
      환불불가 요금의 예약일 경우, 예약과 동시에 규정이 적용되어 이중 중복예약을 하셔도 전액 취소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환불불가 요금을 오기재로 잘못 예약하셨을 경우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킹업체 및 호텔/숙소 과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나, 규정에 반한 요청인 만큼, 예약계약규정이 선 적용됨에 따라 원하시는 방향으로 변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질문
  • [호텔│취소/환불/변경 관련] 방금 예약했는데 취소가 가능한가요?
    • 답변
    • 취소/환불/변경 불가조건인 환불불가 요금의 예약일 경우,
      예약과 동시에 규정이 적용되어 예약접수를 하자마자 바로 취소하여도 100% 취소수수료가 발생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취소마감일이 남아있는 예약일 경우, 혹은 대기접수 후에도 예약확정이 불가한 예약에 한하여 취소/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 질문
  • [호텔│취소/환불/변경 관련] 예약 후 개인사정으로 투숙하지 못했습니다. 환불은 어떻게 처리 되나요?
    • 답변
    • 예약 후 투숙하지 않은 객실에 대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간혹 여러 박(room nights)을 예약하신 후 노랑풍선호텔에 사전고지 없이 첫날 투숙을 하지 않으신 경우에
      호텔/숙소 은 고객님께서 이용을 하지 않으시는 것으로 간주, 남은 일정에 대한 예약을 모두 취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도 결제 금액에 대하여 환불은 불가하오니, 늦게 체크인 예정이실 경우에도 반드시 사전에 알려주셔야 합니다.
  • 질문
  • [호텔│취소/환불/변경 관련] 항공지연, 항공결항, 개인질병 등으로 인하여 투숙이 어려울 경우 환불, 변경이 가능한가요?
    • 답변
    • 원칙상 예약하신 숙박에 대한 취소/환불/변경은 불가합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호텔/숙소 에 따라 패널티 가격조정 및 취소가 될 수도 있으나 이는 기존 예약의 취소요청과 함께 호텔/숙소 측에 확인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노랑풍선담당자가 확인전달 할 수 있도록 증빙서류(예- 영문결항증명서, 영문지연증명서, 영문병원진단서, 영문사망진단서등)를 구비하시어
      노랑풍선호텔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면 취소/환불/변경 가능여부 확인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질문
  • [호텔│취소/환불/변경 관련] 호텔/숙소 투숙 중 예약된 일정보다 숙박연장이 가능할까요?
    • 답변
    • 현지 투숙 중 숙박 연장을 원하실 경우, 노랑풍선 사이트에서 검색 후 추가예약진행 하시어 바우처와 투숙중인 룸 넘버를 호텔직원에게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동일 조건으로 부킹을 하셨더라도 이 경우 현지사정/경우에 따라 객실을 옮기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원하시는 조건으로 요금조회가 되지 않을 경우, 호텔측에 직접 문의 예약하시기 바라며
      이 경우 현재 잔여 객실수량에 따라 숙박연장이 불가할 수 있으며, 노랑풍선호텔 요금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호텔/숙소로 직접 예약하신 건은 노랑풍선호텔을 통해 예약하신 건이 아니므로,
      노랑풍선 측에서 어떠한 확인도 불가하오니 현지 다이렉트 부킹건과 관련 문의가 있을 시에는 호텔/숙소로 직접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
  • [호텔│예약관련] 호텔/숙소 추천이나 견적을 받아볼 수 있나요?
    • 답변
    • 노랑풍선 호텔은 실시간으로 객실요금과 가용성이 변경 되는 특성상 견적 혹은 추천을 해드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여행예정이신 지역명으로 사이트 내 검색하시어 호텔에 마크된 인기,추천 등의 표시를 통하여 참고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 질문
  • [호텔│예약관련] 예약 시 예약자와 투숙자가 달라도 상관없나요?
    • 답변
    • 네 상관없습니다.
      호텔에는 투숙자명에 대한 정보가 들어가기 때문에 예약자와 투숙자가 일치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단, 바우처 상에 기재된 투숙자명과 여권으로 현지에서 체크인하실 실제 투숙자명은 반드시 일치 하셔야 합니다.
      여권상의 성함과 바우처 상의 성함이 상이할 시 체크인이 불가합니다.
<이전123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