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통합 검색 form

    칭찬합시다

    미서부 김학선 가이드님을 칭찬합니다. 김*준 2020.02.24

    칭찬 정보 요약
    여행 상품 ② 미서부 3대도시 + 4대캐년 10일 [금문교도보투어/케이블카탑승/라스베이거스2박]
    칭찬 유형 가이드
    칭찬 가이드
    • 김학선

    우리 네 식구(With 마님, 큰딸, 둘째딸) 가족여행으로 함께 한 미서부 여행...
    이번 여행의 즐거움은 패키지의 일정 자체도 한몫 했으나 무엇보다도 김학선 가이드의 인솔과 안내가 결정적이었다.
    나와는 10년 남짓 차이의 연배라 막내 동생 또는 큰 조카 정도로 느껴지는 친구이다.(알고보니 가이드와 같은 동네(응답하라..쌍문동) 출신~~^^)

    일정 내내 여행 관련 유의사항이야 당연하고...날씨, 옷차림, 식사, 숙소 등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듣다 보면 이전 패키지 여행에서 겪었던 여느 가이드들의 기본적인 안내와는 차별되는 무언가가 느껴진다.
    그게 무얼까...했더니 마음을 담아 알려주고 걱정하고 챙겨주는 태도가...아...가족에게 해 주는 것 같은 정이 담겨 있었다.
    나뿐만 아니라 동행하신 많은 일행들도 함께 느꼈을 것이다.

    보통 미서부 패키지에 함께 하는 일행들을 보면 가족여행이거나 나이가 적지 않은데 김학선 가이드는 동생처럼, 때로는 조카처럼 일행 한팀 한팀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었다.
    사진 찍어주는 거야 기본이고...식당에서 각 테이블마다 반찬 챙기고..부족한 것 없나 알아보고..어르신들에게는 호텔에서 와이파이 연결을 직접 해 드리고..공항에서 체크인까지 하나하나 해드리는 모습 등 일일이 마음 담긴 행동들을 보면 가이드라기 보다는 가족 같은 느낌이었다.
    일정 중간중간 해당지역 관련한 역사 및 에피소드 등의 들을 거리와 영화, 영상 등 볼거리를 제공하여 현지를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 준 덕분에 더욱 즐겁고 유익한 여행이 될 수 있었다.

    경험상 사실 패키지 여행은 가이드에 따라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될 수도 반감이 될 수도 있을 정도로 그 중요함이 매우 크다.
    그런 면에서 우리 일행은 행운이 따른 셈이다.
    김학선이라는 가이드를 만났으니 말이다.
    그 덕분에 정말 즐겁고 행복한 여행이었다.

    김학선 가이드님께 감사와 더불어 그의 건승을 기원해본다.

    노랑풍선 2020.02.25 09:27

    고객님, 안녕하세요 :)
    행복한 미서부 가족여행 다녀오셨다고 하니 저희도 매우 뿌듯합니다 :)
    김학선 가이드에게 고객님 칭찬말씀 잘 전달하겠습니다.

    다음 여행에서도 더 만족하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노랑풍선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이전 글 허태범(샘) 가이드와 함께한 오 알 레레 이집트
    다음 글 스페인 정해준 김신웅가이드님 칭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