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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이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 및 답변을 모아두었습니다.
FAQ 카테고리
전체 상품예약 상품결제 마일리지 여행상품 해외항공 국내항공 여행상품권 홈페이지 기타
  • 질문
  • 여행취소수수료도 현금영수증 발급을 받을 수 있을까요?
    • 답변
    • 여행취소수수료는 현금영수증 발급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부가가치세법 및 조세특례제한법에 의거하여 여행취소수수료는 발급 대상이 아닙니다.
      조세특례제한법 126조의 3항의 4에 의해 현금영수증은 재화와 용역을 공급받은 자에게 그 대금을 현금으로 받는 경우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고,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제4조 4-0-1 공급받을 자의 해약으로 인하여 공급할 자가 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 없이 받는 위약금의 경우 과세대상이 되지 아니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 질문
  • 인터넷 결제가 불가할 경우 다른 결제방법은 없나요?
    • 답변
    • 신용카드의 경우 전화상으로 직접결제할수있는 'ARS자동응답 결제진행' 도 가능하십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직접 카드번호 및 예약번호를 수기로 입력하시어 결제를 해주셔야 하며
      상품 담당자를 통해 예약번호문자를 받으신 후, 1644-6922로 직접전화를 하여 결제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예약하신 담당자에게 전화문의 부탁 드리겠습니다.

      또한, 노랑풍선 본사에 방문하셔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제사한 사항은 노랑풍선 대표번호 1544-2288 >0번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 질문
  • 노랑풍선 홈페이지에서 카드 결제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 답변
    • 노랑풍선 회원가입 및 비 로그인 후 MY노랑풍선-> 하단의 '결제하기' 눌러주시면 LG U+전자결제가 설치 진행됩니다.
      설치진행 후 인터넷쇼핑몰결제와 동일하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문의 및 오류는 LG U+고객센터 1544-7772로 문의)

      *노랑풍선 웹 회원고객님 : MY노랑풍선-> 하단의 '결제하기' 클릭 후 진행
      *비회원고객님 : 담당자에게 '예약번호' 안내받은후 홈페이지 상단 ' 예약확인/결제' ->'여행상품 비회원예약확인 ' -> 여행대표자이름,예약번호 입력 후 결제
  • 질문
  • 현금영수증 발급을 받을 수 있을까요?
    • 답변
    • 네. 현금으로 여행상품 결제 시 상품담당자에게 요청하시면 현금영수증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저희 통해 발급가능 한시기는, 당 해에 다녀온여행에한해 발급이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리오며
      그 이전 여행 건은 국세청으로 개별신청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126)
  • 질문
  • 홈페이지 결제화면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있지 않습니다
    • 답변
    • 1. 프로그램 설치 문제
      현재 고객님 PC에 전자결제 프로그램 설치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경우 아래 주소를 입력하시어 "전자결제 서비스 설치 마법사" 버튼을 클릭하신 후 안내에 따라 Active x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손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 전자결제서비스 설치마법사
      https://pgdownload.uplus.co.kr/common/infocenter/program.html

      2. PC 환경문제
      팝업차단, 인터넷옵션 등 현재 고객님 PC 환경설정이 전자결제 서비스 실행환경과 맞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경우 각각의 안내에 따라 고객님 PC 환경설정을 일부 변경하시면 정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 팝업창차단 해제방법
      https://pgdownload.uplus.co.kr/common/infocenter/popup_pop.html

      * 인터넷 옵션 변경방법
      https://pgdownload.uplus.co.kr/common/infocenter/popup_internet.html

      3. HELP 원격지원 요청
      PC환경 변경 후에도 문제가 있다면? 1544-2288로 연락 주시면 상담원의 원격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용시간: 평일 09시 ~18시
  • 질문
  • 안심클릭 결제가 무엇인가요?
    • 답변
    • 인터넷 쇼핑 시 고객님이 소유하신 신용카드에 미리 설정해 둔 전자상거래용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카드사용자 본인을 확인함으로써 온라인 상에서의 카드 무단도용을 방지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 시행 일시 : 2004년 4월 1일부터 정부 시책에 따라 의무 시행
      - 대상카드 : LG /삼성/외환/신한/현대(다이너스)/롯데(아멕스)/하나 /씨티/수협카드 등
      - 인증방식 : 카드사가 제공하는 팝업 창에서 선택 가능
      (1) 30만원 미만 : 안심클릭 또는 공인인증
      (2) 30만원 이상 : 공인인증

      - 안심클릭 등록방법
      1. 노랑풍선 예약/결제 페이지에서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팝업 화면을 통해 바로 등록 및 사용 가능합니다.
      2. 고객님이 소유한 신용카드의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 가능합니다.
  • 질문
  • 신용카드 결제완료 페이지에 ′주민번호 불일치′ 라고 표시됩니다
    • 답변
    • ′주민번호 불일치′ 라고 표시된다면 ISP또는 안심클릭에 사용한 신용카드의 소유자 주민번호와 공인인증 시 사용한 인증서의 소유자 주민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해당 신용카드의 실소유자에 해당하는 인증서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 법인카드로 결제를 하려는데 오류가 나네요. 왜 그런가요?
    • 답변
    • 현재 사용하시는 컴퓨터에서 사용 법인카드 정보에 따른 안심클릭 혹은 안전결제(ISP)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호출되고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심클릭/안전결제(ISP)는 각 카드번호별로 사전 서비스 신청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사용 법인카드에 등록된 사업자등록번호 혹은 주민등록번호와 동일한 정보를 갖고 있는 공인인증서가 정상적으로 호출/사용 되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종적으로 안심클릭 혹은 안전결제(ISP) 서비스와 공인인증서에 각각 등록된 사업자등록번호 혹은 주민등록번호가 일치하여야 정상적인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질문
  • 동행자와 따로 카드 결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 1. 홈페이지 결제 시 -> 결제금액에 마우스를 클릭하시어 커서가 깜박거리면 금액을 직접 수정 후 결제하시면 됩니다.

      2. ARS 결제 시 -> 상품담당자에게 카드 2개로 결제하신다고 미리 말씀해주시면 분할 결제 가능합니다.
  • 질문
  • 신용카드 유효기간을 입력하는데 자꾸 오류가 나는데 어떻게 하죠?
    • 답변
    • 특히 ARS결제 시 ,유효기간 입력시의 오류는 대부분 카드 유효기간 입력을 잘못 하셨을 경우입니다.
      카드상의 유효기간이 월/년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반대로 년도부터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예 : 유효기간이 2017년 01월까지인 경우 신용카드에는 01 /17 로 표기되어있으나, 입력 시 “1701”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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