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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이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 및 답변을 모아두었습니다.
FAQ 카테고리
전체 상품예약 상품결제 여행상품 해외항공 국내항공 크루즈 여행상품권 홈페이지 기타
  • 질문
  • 취소수수료 부과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 답변
    • 취소수수료의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고시한 여행약관 기준에 의거하여
      '여행 출발일'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부과됩니다.

      ■ 국외여행 표준약관
      ♣ 여행출발일 30일전까지(~30) 취소 요청 시 : 계약금 환급
      ♣ 여행출발일 20일전까지(29~20) 취소 요청 시 :여행 경비의 10% 배상
      ♣ 여행출발일 10일전까지(19~10) 취소 요청 시 : 여행 경비의 15% 배상
      ♣ 여행출발일 8일전까지( 9~ 8) 취소 요청 시 : 여행 경비의 20% 배상
      ♣ 여행출발일 1일전까지(7~ 1) 취소 요청 시 : 여행 경비의 30% 배상
      ♣ 여행출발 당일 취소 통보 시 : 여행경비 50% 배상

      통상적인 '표준약관' 규정은 위와 같으나,
      일부 전세기 상품, 특별약관이 적용되는 상품의 경우는 [특별약관] 이 적용되기도 하오니, 일정표 하단에 표시된 '약관(취소수수료)' 부분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 질문
  • 환불 절차를 알려 주세요.
    • 답변
    • 예약하신 상품을 취소하시면 환불 절차가 진행이 됩니다.
      취소를 원하실 경우에는 담당 직원에게 유선상으로 요청을 하시거나 홈페이지에 글을 남겨주시면 연락을 드립니다.
      각 상품의 규정 및 취소 시점에 따라서 환불 금액이 다르며, 취소 시 담당 직원이 안내해 드립니다.
      현금 결제하셨을 경우에는 입금자와 동일한 고객님의 계좌번호를 알려주셔야 하며, 카드 결제 시에는 승인취소 처리를 해드리는데 다소 시일이 소요됩니다.
  • 질문
  • 결제수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답변
    • 노랑풍선에서는 신용카드결제 ( 홈페이지직접결제 , 자동응답ARS결제) 현금(무통장 입금), 노랑풍선 상품권 등의 다양한 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 질문
  • 카드 무이자 할부가 가능 한가요?
    • 답변
    • 카드 별 무이자 할부의 경우 매월 변경됩니다. 노랑풍선 홈페이지 메인 → 오른쪽 배너 → [무이자할부] 에서 자세한 내용확인 바랍니다.
  • 질문
  • 노랑풍선 무통장 입금시 계좌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 답변
    • 여행하시는 지역별로 입금계좌가 다르오며 패키지여행의 경우 ,아래에 해당되는 지역의 입금계좌로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패키지 외 상품의 경우 , 홈페이지 메인 화면 -> 오른쪽 배너 ' 계좌번호안내'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입금은행 : 우리은행 , 국민은행
      ■ 예금주 : ㈜노랑풍선

      *해외패키지 상품

      [유럽]
      우리은행 1005-102-976095 / 국민은행 796-01-0015-893

      [동남아]
      우리은행 1005-602-976090 / 국민은행 796-01-0015-907

      [필리핀/푸켓]
      우리은행 1005-502-976055 / 국민은행 411401-01-163718

      [일본]
      우리은행 1005-802-976068 / 국민은행 815601-04-014556

      [중국]
      우리은행 1005-302-976087 / 국민은행 796-01-0015-915

      [홍콩/대만]
      우리은행 1005-302-976087 / 국민은행 796-01-0015-915

      [괌/사이판]
      우리은행 1005-702-976085 / 국민은행 796-01-0015-923

      [호주/뉴질랜드]
      우리은행 1005-702-976085 / 국민은행 796-01-0015-923

      [미주/특수]
      국민은행 815601-04-014543

      [크루즈]
      우리은행 1005-802-976082 / 국민은행 815601-04-014543

      [성지순례]
      국민은행 796-25-0004-586
  • 질문
  • 신용카드로 결제시 비밀번호 오류가 3회를 넘었는데 어떻게 하죠?
    • 답변
    • 신용카드로 결제하시면서 비밀번호 입력 오류가 3회를 넘은 경우, 해당 카드사에 직접 문의하여 처리하셔야 합니다.
  • 질문
  • 신용카드 유효기간을 입력하는데 자꾸 오류가 나는데 어떻게 하죠?
    • 답변
    • 특히 ARS결제 시 ,유효기간 입력시의 오류는 대부분 카드 유효기간 입력을 잘못 하셨을 경우입니다.
      카드상의 유효기간이 월/년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반대로 년도부터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예 : 유효기간이 2017년 01월까지인 경우 신용카드에는 01 /17 로 표기되어있으나, 입력 시 “1701” 입력)
  • 질문
  • 동행자와 따로 카드 결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 1. 홈페이지 결제 시 -> 결제금액에 마우스를 클릭하시어 커서가 깜박거리면 금액을 직접 수정 후 결제하시면 됩니다.

      2. ARS 결제 시 -> 상품담당자에게 카드 2개로 결제하신다고 미리 말씀해주시면 분할 결제 가능합니다.
  • 질문
  • 법인카드로 결제를 하려는데 오류가 나네요. 왜 그런가요?
    • 답변
    • 현재 사용하시는 컴퓨터에서 사용 법인카드 정보에 따른 안심클릭 혹은 안전결제(ISP)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호출되고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심클릭/안전결제(ISP)는 각 카드번호별로 사전 서비스 신청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사용 법인카드에 등록된 사업자등록번호 혹은 주민등록번호와 동일한 정보를 갖고 있는 공인인증서가 정상적으로 호출/사용 되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종적으로 안심클릭 혹은 안전결제(ISP) 서비스와 공인인증서에 각각 등록된 사업자등록번호 혹은 주민등록번호가 일치하여야 정상적인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질문
  • 신용카드 결제완료 페이지에 ′주민번호 불일치′ 라고 표시됩니다
    • 답변
    • ′주민번호 불일치′ 라고 표시된다면 ISP또는 안심클릭에 사용한 신용카드의 소유자 주민번호와 공인인증 시 사용한 인증서의 소유자 주민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해당 신용카드의 실소유자에 해당하는 인증서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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