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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이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 및 답변을 모아두었습니다.
FAQ 카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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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
  • 결제를 했는데 변경하고 싶습니다.
    • 답변
    • * 결제수단변경 - 발권하신 항공권은 결제수단 변경이 불가합니다.

      * 일정변경 - 국내선은 전항공사 예약 후 여정변경 불가하오니 취소 후 재예약하셔야합니다.
      취소시 항공사 취소수수료 부과되며, 취소 후 재 예약시 좌석이 부족할 수 있으며, 요금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좌석부족 및 요금변동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인원변경(일행취소)
      - 에어부산,제주에어,티웨이,이스타,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 노랑풍선으로 전화주셔서 부분취소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근무시간 월~금 (09:00-18:00) 전화연결불가로 인해 수수료가 인상된 부분에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으니 반드시 사전에 취소요청 하시길 바랍니다.
      근무 외 시간에는 해당항공사로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 제주에어, 이스타항공은 공항지점 및 예약센터에서 취소시 추가 서비스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질문
  • 탑승자가 바뀌어서 이름을 변경할 수 있을까요?
    • 답변
    • 항공예약의 경우 이름변경은 불가능합니다. 기존 탑승자를 취소하고, 새로운 탑승자의 성함으로 다시 예약하셔야 합니다.
      좌석이 없는 경우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질문
  • 국내선 결제했는데 티켓을 미리 받을수 있나요?
    • 답변
    • ■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예약이 확약된 e-티켓 소지 승객의 경우 항공편 출발 예정 48시간 ~ 40분 전, 웹 체크인 이용 가능합니다.
      (유아 동반자, 소아 / 할인항공권 구매자 등 경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에어부산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사전 좌석 지정 후 탑승권 수속이 가능합니다.

      ■ 이스타항공
      출발 3시간 전 ~ 출발 30분 전 공항 내 설치된 무인탑승수송기기(KIOSK)를 통해 수속가능합니다.

      ■ 티웨이항공
      출발 당일 ~ 출발 40분 전까지 공항 내 설치된 무인탑승수송기기(KIOSK)를 통해 수속가능합니다.

      ■ 기타
      진에어항공 / 제주항공의 경우 사전 체크인 불가합니다. 출발당일 공항에서 수속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
  • 항공권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 답변
    • 1. 출발 1시간전 탑승항공사 카운터에서 예약번호와 본인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확인 후 항공권을 수령 할 수 있습니다.
      (할인대상자는 증빙서류 지참필수)

      2. 항공기 출발 30분전까지 탑승수속을 마치지 못한 경우 비행기 탑승 불가합니다.
  • 질문
  • 외국인의 경우 탑승시 필요한 증빙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 답변
    • 국내선 항공노선 이용시 신분검색을 위하여 국가에서 발급한 사진이 첨부된 여권이 있어야 탑승권 발급 가능합니다.
  • 질문
  • 국내선도 이티켓 출력해야 되나요? 탑승수속은 어떻게 하나요?
    • 답변
    • 1. 국내선 항공권은 모두 e-ticket이므로, 종이항공권 없이 공항의 해당 항공사 카운터에서
      예약번호와 신분증 (탑승자 모두 신분증 지참) 확인 후 간편하게 탑승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17년 7월1일부로 본인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미소지 승객은 항공기 탑승불가하오니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단,소아 및 유아는 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으로 신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질문
  • 국내선항공 카드결제(신용,체크카드)후 환불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답변
    • 1. 취소방법
      - 전체 취소는 마이페이지(비회원, 네이버계정 예약확인 조회)에서 환불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 부분 인원 취소 및 기타취소는 유선 문의 하셔서 요청 해주셔야 합니다.(영업시간 내 월~금 9:00~18:00)
      - 사전 좌석 지정 된 항공권은 온라인 환불 처리가 불가능 하오니, 좌석지정 해제 후 환불처리 하시기 바랍니다.
      * 환불 수수료는 항공사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취소 전 환불 수수료를 정확히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2. 환불절차
      - 취소 후 환불은 수수료를 제외한 잔액에 대하여 결제한 카드로 자동환불처리됩니다.
      - 환불 기간은 요청일로부터 7일 ~ 10일 이내 환불내역확인이 가능하며, 카드사에 따라 상이합니다.
  • 질문
  • 지연 또는 기상악화로 인한 취소는 수수료가 부과되나요?
    • 답변
    • 천재지변에 의한 취소나 항공사 사정으로 인하여 운항취소 및 지연건은 유선상으로 취소 바랍니다.

      천재지변,기상악화 등에 의한 취소나 항공사 사정에 인한 운항취소 및 운항지연으로 인한
      예약취소의 경우 환불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온라인 취소요청의 경우, 환불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부과된 수수료에 대해서는 절대 환불되지 않습니다.
  • 질문
  • 국내선이용시 성인 비동반 소아 서비스 가능한가요?
    • 답변
    • 어린이 혼자 탑승하는 경우 항공사로 예약 후 비동반 소아서비스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 질문
  • 임산부일 경우 비행기 탑승에 제한이 있나요?
    • 답변
    • ■ 임신 32주 미만
      제한없이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단, 임신성 고혈압, 당뇨 등 합병증이 있는 임신부는 탑승수속 시 의사진단서 및 건강상태 서약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 임신 32주 이상
      32주 - 36주 : 탑승수속 시 건강상태 서약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37주 이상 (다태 임신 시 33주 이상) : 임신부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탑승할 수 없습니다.
      다태 임신의 경우 국제항공운송협회의 임신부 탑승 가이드라인(IATA Medical Guideline)에 의거해 단태 임신과 탑승 기준을
      구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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