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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M(소비자중심경영)

소비자중심경영, 즉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소비자의 소리
(VOC)
서비스 제품기획 구매 생산 물류 홍보 영업 품질 소비자 효율증대
소비자 권익증진

인증마크

  •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소비자중심경영) 인증마크는 소바자(consumer)와 기업(company)이 단단하게 서로 얽힌 모습으로 서로를 이해해고
    신뢰하며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을 형상화하였습니다.

    오렌지색은 서로를 이해하고 만족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의 감성적인 부분을 상징하고,블루와 그레이는 서로를 신뢰하고 신속하고 명확하게 처리되는 소비자중심경영의
    이성적인 부분을 상징합니다.

인증운영기관

    인증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운영기관
  • 한국소비자원

CCM 운영

리더쉽 ceo의 리더쉽 ccm전략, 성과관리 ccm성과관리, 소비자중심경영체계 조직관리,자원관리,교육관리,문서관리, 소비자중심 경엉운영, 소비자정보 제공 voc운영 소비자불만처리

CCM 인증의 기대효과

소비자측면
  • - 상품 및 서비스 선택정보 제공 효과
  • - 인증기업과의 소비자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 가능
기업측면
  • -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관련 인식 제고
  • -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에서 지속적인 현식을
       통해 궁극적으로 대내외 경쟁력 제고
공공측면
  • - 사후 분쟁 해결 및 시정조치에 필요한 사회적 비용 절감
       효과 기대
  • - 소비자 중심의 선순환 시장 조성

CCM 소개 동영상

CCM 인증제도 홍보 영상

CCO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노랑풍선 최고고객책임자 최명선 입니다.

노랑풍선은 2001년 창립 이래 고객에게 감동과 행복을 주는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회사의 모든 체계를 고객 중심으로 재편하여 예약 단계부터 여행을 마치는 순간까지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단계별 절차와 기준을 새롭게 정립하고,
고객 응대 체제를 개선하는 것에 주력해 왔습니다.

저는 노랑풍선의 최고고객책임자로서 모든 비즈니스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모든 임직원으로 하여금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소비자 피해에 대해서 신속하게 처리하여
기업의 가치 제고와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나갈 것입니다.

이제 대한민국의 여행 문화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소비자중심경영 선두에 서서
고객만족을 실천하는 노랑풍선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노랑풍선 cco 최명선

고객서비스 헌장

투명한 여행문화를 노랑풍선이 만들어 가겠습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자세히보기